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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ICECREDIT

  • NICECREDIT 소개
    • NICECREDIT은 고객의 신용정보 조회에서 부실채권 회수를 위한 채무불이행 등록까지, 금융거래의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용정보를 수집·제공하는 최고의 신용 포털 서비스 입니다.
  • 주요 서비스 소개
    • 신용보고서 : 거래고객의 신용상태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요약 및 상세 신용보고서를 제공 합니다.
    • 신용평점보고서 : 당사가 보유하고 있는 신용정보를 바탕으로 계량화 된 수치로 고객의 신용도를 평가 합니다.
    • 조기경보(Matrix) : 회원사가 등록한 고객(거래처)의 신용상태 변화 발생 시 초기에 대처가 가능하도록 지원 합니다.
    • 인증송부 : 본인인증 및 확인절차를 거쳐 본인의 신용정보를 안전하고 신속하게 타인에게 송부해 드립니다.
    • 사기조사(FB) 서비스 : 유의항목 보고서 및 요약항목 형태의 조회정보를 가공하여 제공하므로 사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정보 활용 방안 : NICE CB 신용정보는 신규거래개설, 기존거래처 관리, 연체관리를 효율적으로 지원 합니다.
    • 신규거래개설 : 신용보고서, CB Score, 인증송부, 부동산정보
    • 연체관리 : 채무불이행 정보등록, 부동산정보
    • 기존거래처관리 : 조기경보, 부동산정보
    • 문: 신용거래를 신청한 고객에게 승인을 해주어도 될까요? 답: 개인신용보고서를 통해 신용도판단정보 등의 신용현황을 쉽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 문: 객관적이고 체계적인 심사 기준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답:당사가 보유한 방대한 정보와 축적된 노하우로 개발한 신용평점 서비스는 객관적인 고객 리스크 분석은 물론, 해당 등급을 받은 사유도 함께 제공 합니다.
    • 문: 거래 고객의 신용정보에 변동이 생겼을 경우 별도의 조회 없이 바로 확인할 수는 없나요? 답: 거래고객의 연체발생, 거래내역 변동, 스코어 변동 등 신용정보의 변동 발생 시 고객의 신용도 변화를 파악하고 미리 대처할 수 있도록 조기경보 서비스를 통해 통보해 드립니다.
    • 문: 고객이 돈을 빌려가서 갚지 않고 있습니다. 회수할 방법이 없을까요? 답: 연체 고객의 채무불이행 등록이 이루어지면 타기관과의 금융거래가 제한 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연체 상환을 유도하고 다중채무자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문: 미납고객이 어디로 이사 갔는지 모르겠어요. 이사간 주소를 알고 싶습니다. 답: UCB는 자사 거래처 중 1개월 이상 연체자의 연체정보 및 식별정보를 공유 함으로써 무단 퇴거자 및 거취 불분명자의 신상정보 파악이 가능 합니다.
    • 문: 거래 고객의 식별정보가 불분명하여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어요. 답: NICE신용평가정보(주)에서 제공하는 FB서비스를 통해 사기가 의심되는 정보를 확인, 사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NICE CB 정보수집 및 이용기관 : 9,808개 기관이 NICE 신용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 금융기관 : 은행 28개, 카드 9개, 캐피탈리스트 45개, 보험 46개, 보증 5개, 저축은행 104개, 증권 45개, 서민금융 3,849개
    • 비금융기관 : 공공기관 602개, 법무서비스 283개, 유틸리티 85개, 대기업(외감이상) 123개, 대부업 304개, 기타 4,280개
  • NICECREDIT 신용정보 데이터베이스
    • 주요서비스 : 신용보고서/신용평점/조기경보/정보등록/기타
    • 소비자금융 CB컨소시엄 : 소비자 금융업
    • 금융 CB컨소시엄 : 은행/상호저축은행/신용카드/새마을금고/캐피탈/신용협동조합/보험/백화점
    • 한국신용정보원 : 금융기관/공공기관/법원
    • 신용회복지원기관 : 신용회복위원회/한마음금융/희망모아
    • 일반회원사 : 금융/비금융/신용공여사
  • 영역별 수집 정보 : NICE는 국내 CB사 중 최대의 신용정보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정보원천 : 정보유형, 보유건수 2012년 12월 기준 (단위 : 천 건)
    • NICE : 연체정보 51,716/대출정보 1,119,766/카드정보 4,120,261/식별정보 249,923/채무불이행정보 8,494/기타정보 24,672
    • 한마음, 희망모아, 상록수 : 거래개설정보 5,842/연체정보 72/채무조정정보 847/입금정보 30,484
  • 이용 문의
    • 일반기업 신규 이용문의
      • 전화번호 T.(02)2122-4555, 4596 팩스번호 F.(02)2122-5015 cbbiz2@nice.co.kr
    • 업권별 담당자 연락처
      • 일반기업전반/신용정보사/도시가스/영업제휴 어기준 팀장 (02)2122-4502 kjeo@nice.co.kr
      • 대기업/렌탈/레이다서비스/증권 김진경 차장 (02)2122-4503 kjk24@nice.co.kr
      • 공공기관/지방자치단체 송일수 대리 (02)2122-4334 lssong@nice.co.kr
      • 캐피탈 박지용 차장 (02)2122-4695 jeeyong@nice.co.kr
      • 카드/백화점 박경준 과장 (02)2122-4513 pparkyung@nice.co.kr
      • 대부업/대부중개업 박경탁 과장 (02)2122-4677 pktac@nice.co.kr
      • 상호금융/보험 이성희 차장 (02)2122-4604 2sung2@nic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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