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콜센터 바로가기
서비스 소개
NICE평가정보㈜는 국내 1위의 금융인프라 기업으로
한국 금융인프라 발전의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개인신용평가 솔루션 컨설팅

개인신용평가 솔루션 컨설팅은
개인의 신용위험에 기반한 고도화된 신용평가
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국내 유수의 금융기관에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선진 금융관리시스템 구축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제공하는 서비스

  • 국내 최고의 CSS개발CSS : Credit Scoring System
    국내 최고의 시장 인지도를 바탕으로 금융권 개인신용평가시스템 구축 부문에서 지속적인 1위 지위를 유지 및 강화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에서 개인 및 소호 대출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하며, 대출 뿐 아니라 신용카드, 카드론, 저신용업권, 통신 등에서 최신 시장환경에 적합한 신용평가모형 및 신용도에 따른 차별화된 활용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최적의 전문 컨설팅 제공
    시장에서 신용평가 개발성과와 역량이 입증된 최고 수준의 컨설턴트로 전문 집단이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분야에서 최적의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진화된 개발방법론 및 관련 경험사례들을 제공함으로써 컨설팅 효과가 극대화되도록 하고 있으며, 금융기관에 최적화된 신용관리시스템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전문화된 분석 및 설계부터 유지보수 지원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컨설팅 및 솔루션 상품 확대
    컨설팅 및 솔루션 제공영역을 다변화된 형태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신용평가 리스크관리 영역 뿐 아니라, 금융기관 보유자산 건전성 변동을 선제적으로 인식하는 자산인덱스모니터링시스템, 최적의 의사결정 지원이 가능한 수익 및 마케팅 반영 리스크관리 최적화 솔루션, 채권최적화 컨설팅, 고객의 발굴 및 교차판매 등 다차원적인 분석개발에 기반한 리스크기반 마케팅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가시스템CSS : Credit Scoring System
    신용거래활동(Credit Cycle)의 전반적인 영역인 대출 및 카드권유, 상담 및 심사 프로세스, 상환능력추정, 한도, 금리, 신용관리, 연체관리 등에 신용평가모형 및 활용전략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 최적의 리스크관리를 위한 신용평가시스템을 구축합니다. 금융기관별 금융환경 변화와 금융감독당국의 규제에 대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리스크관리 제반 여건을 제공합니다
  • 사후관리시스템CMS : Collection Management System
    연체 채권의 회수가능성을 예측하는 Collection Score를 개발하고 다중채무 대상의 연체회복 우선순위의 가능성 및 채권 재조정의 가능성을 예측하여 최적화된 회수 전략을 수립합니다. 회수활동 표준화를 기반으로 채권관리전략의 고도화를 가능하게 합니다. 채권최적화 모형 및 전략을 통해 최적의 채권우선순위 배분도 가능케 합니다.
  • 조기경보시스템EWS : Early Warning System
    연체 발생에 대한 사전관리시스템으로 연체로 진입할 가능성이 높은 부실징후 고객을 식별하여 연체발생 방지전략에 대한 조기경보 룰(Rule)을 수립합니다. 매일(Daily EWS) 고객의 신용상태 변화를 관찰함으로써 실시간 조기경보 대상 조회가 가능합니다.
  • 전략운영시스템, 모니터링 시스템R-CLIPS: Rule-based Credit & Lending Integrated Planning System
    리스크관리 업무의 자동화 및 표준화 실현을 통한 업무 효율성 제고하는 신용평가시스템을 제공합니다. 유연한 전략 구현이 가능한 전략운영솔루션을 구축하며 타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합니다. 신용평가모형의 적정성(Suitability)과 안정성(Stability)에 대한 모니터링 및 금융시장 환경에 대한 리스크 포트폴리오 전반의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 모형빌더 및 전략최적화 솔루션N-Builder, N-Strategy
    N-Builder 및 N-Stragety를 통한 금융기관 자체적으로 모형 및 전략 분석을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N-Builder를 통하여 신속한 자체 CSS모형 개발을 지원하며, N-Strategy를 통하여 전략 최적화개발을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