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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소개
NICE평가정보㈜는 국내 1위의 금융인프라 기업으로
한국 금융인프라 발전의 주역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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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대 신용정보를 활용한 디지털광고서비스

국내 최대 신용정보 데이터와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한 디지털 광고대행 서비스 제공
디지털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및 광고 집행 / 신용정보 기반 타겟팅 광고

사업 소개

DIGITAL PERFORMANCE AGENCY NICE평가정보

  • AD Team

    · 디지털 통합마케팅 전략 수립 · 전방위적 디지털 미디어 바잉·운영 · 광고 소재 및 랜딩페이지 기획 / 제작 · 데이터 기반 타겟/광고 분석

  • SYNERGY Team

    · 신용정보 데이터 수집 및 DMP 관리 · 신용정보 활용 광고 컨설팅 · 신규 매체 및 플랫폼 기획·운영·개발 · NICE그룹 계열사 및 유관부서 협업 추진

디지털 광고·마케팅 운영 대행 프로세스

디지털 마케팅 프로세스의 A to Z, 전 과정에 대한 컨설팅 및 관리

  • 상황분석

    시장 환경 분석 타겟 분석 기존 광고/마케팅 분석 웹 사이트 트래픽 분석

  • 마케팅 전략/컨설팅

    디지털 통합 마케팅 전략 수립 KPI/타겟 별 전략 수립 신규 매체/채널 발굴

  • 크리에이티브

    광고 소재 기획 및 제작 소재 A/B TEST 랜딩페이지 UI/UX

  • 캠페인 집행/관리

    광고 채널 세팅 및 관리 성과 분석 및 피드백 이슈 모니터링 및 대응

  • 성과 모니터링/분석

    매체 별 효율 점검 및 리포팅 매체 별 퍼포먼스 최적화 개선 방안 제안

다양한 디지털 광고 채널의 특징을 고려한 매체 집행 경험

NICE 로고
  • 검색광고

    검색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직접 상품 및 서비스를
    검색할 때 연관된 광고를 노출하여 진성고객 유입 확보

    소셜미디어

    관심 고객군이 자주 사용하는
    SNS플랫폼을 활용하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빠른 확산 효과

    기타광고

    APP / 프로모션 / 제휴 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마케팅 진행 대행

  • 배너광고

    트래픽 높은 매체 지면에 이미지 소재를 노출
    단기간 브랜딩 극대화에 유리

    네트워크 배너

    다양한 타겟팅 방안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잠재고객에게 도달 및 리마케팅 진행

    영상광고

    다양한 타겟팅 방안을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잠재고객에게 도달 및 리마케팅 진행

선택동의 대상 정보연동 사업을 통해 신용정보 기반 CDP(Customer Data Platform) 구축을 진행

  • CDP 구축

    신용정보 기반 CDP 구축을 통한
    마케팅 DB 고도화

  • 선택동의 | 회원정보

  • 시너지 아이콘

    동의기반 신용정보 활용
    데이터 시너지 창출

  • 전국민 신용정보

  • 광고 에이전시 사업(NICE 파비콘)

    광고에 활용 가능한
    신용정보 풀 확대 및 경쟁력 강화

NICE DMP는 NICE만이 수집 가능한 신용정보를 활용하여 데이터의 정확도와 최신성을 유지

  • NICE만이 수집 가능한 신용정보/ 자택정보, 직장정보, 카드정보, 대출정보, 소득정보, 사업자정보, 부동산정보, 차량정보, 기타정보

    [NICE DMP 최신성 관리]

  • 오른쪽 방향 화살표
  • 신용정보를 활용한 데이터의 대출정보, 부동산정보, 카드정보, 자산정보,직군소득의 정확도와 최신성을 유지

네이버·카카오·구글 등의 BIG 매체 외에도 다양한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파트너십 확장

MEDIA NETWORK NAVER, kakao, Google, facebook, Instagram, YouTube, toss, CAULY, criteo ,MOLOCO, NATE, blind, dawin, packer, TargetingGatesTM, digitalCAMP, SMR, FreeBR, appier, buzzvil 로고 모음 NAVER, kakao, Google, facebook, Instagram, YouTube, toss, CAULY, criteo ,MOLOCO, NATE, blind, dawin, packer, TargetingGatesTM, digitalCAMP, SMR, FreeBR, appier, buzzvil 로고 모음
PARTNER NETWORK Cheil, PENGTAI, ECHO MARKETING, DBASE, MIRAE PMP, D.TRIBE, GnM performance, eMnet, mother brain, incross, MezzoMedia, nasmedia 로고 모음 Cheil, PENGTAI, ECHO MARKETING, DBASE, MIRAE PMP, D.TRIBE, GnM performance, eMnet, mother brain, incross, MezzoMedia, nasmedia 로고 모음

NICE 광고 서비스 : DMP 서비스

목적에 맞는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ADID 타겟팅 기법을 활용한 전환 가능성 높은 고객과의 접점을 극대화

  • 타겟 시나리오 설정
    캠페인 목적에 적합한 신용정보를 조합하여
    코어타겟 프로파일링 진행
    소득정보, 직장정보, 대출정보, 카드정보, 부동산 정보, 차량정보, 렌탈정보, 개인사업자정보
  • 타겟 모수 확인
    시나리오 별 타겟 모수 확인을 통한
    ADID 타겟팅 활용 가능 여부 체크
    타겟 ADID추출
    협의된 타겟 오디언스 기준
    비식별정보인 ADID 추출
    NICE DMP에서 시나리오별 타겟 모수 확인 ⃗ ADID 타겟팅 활용 가능 여부 체크(코어타겟(파란색), 유사타겟(하늘색), 비해당자(회색)) ⃗ 타겟 ADID추출
  • 타겟 오디언스 활용
    목적에 맞는 다양한 노출 플랫폼 활용
    ADID/유사유저타겟팅 진행
    노출 플랫폼 로고(NAVER, Google, kakao, YouTube, Instagram, facebook, MOLOCO, packer, dawin, buzzvil, CAULY 등)

단순 추정 데이터가 아닌, 실제 확인된 정보를 활용한 타겟 정확도 개선

  • 고가 자동차 캠페인 예시

    인구통계
    00세 이상 남, 여
    직장정보
    대기업, 전문직 고소득 직종 근무
    부동산정보
    00억 이상의 부동산 보유자
    자택정보
    00억 이상 아파트 거주자
    카드정보
    월 평균 신용카드 이용 금액 00만원 이상
  • 신용대출 캠페인 예시

    인구통계
    00세 이상 남, 여
    소득정보
    연 소득 00천만원 이상
    스코어/지수
    대출수요 6개월 전 대비 상승
    대출정보
    다중 채무자 및 연체 보유자 제외
  • 고명품/패션 캠페인 예시

    직장정보
    고소득 직종 근무 (표준 산업 코드 활용)
    카드정보
    미해지 백화점카드 0건 이상 발급
    해외 카드결제 금액 00만원 이상
    연 소득 0천만원 이상
    소득정보
    월 평균 가처분소득 00만원 이상

NICE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신용정보를 활용하여 상품 특성에 맞도록 시나리오 정의

신용정보타겟

대출업권 한도조회 및 신청

각 대출 상품 별 필터링되는 요건 정보를 활용하여 직접 타겟팅 배너 운영 대출 적합자에게 광고 노출로 불필요한 광고비 줄여 전체 효율 개선

  • 1. A사 가심사조회 수 확보 캠페인

    소재소구점과 신용정보 타겟 요건 매칭
    소재소구점 신용정보 타겟 요건
    신용점수 300점 이상~ 24-60세 + 신용점수 300점 이상 + 직장인 + 대출 계좌 미 보유
    저금리 대환은~ 타사 대출금 보유 + 자사 대출 보유자 제외 + 연체자 제외
    사업자 대출 걱정~ 24-60세 + 사업자 + 론니즈 (대출 수요 스코어) 추정 고객
    소재 소구점과 노출되는 타겟 정보 매칭하여
    광고 효율 지속 개선 (건 수 증가 / 건당 비용 절감)
    X축을 22년 5월~22년 10월 순으로 구성된 가심사조회수와 가심사조회당 비용에 대한 그래프 이미지/ 가심사조회수는 계속 늘어나고, 가심사조회당 비용은 22년 8월 최고점에서 10월 최저비용으로 줄어듭니다.
  • 2.B사 비용효율 개선 캠페인

    X축을 브램드검색, 검색광고, 배너광고, C-Target배너광고 순으로 구성된 비용율(광고비/대출실행금액)에 대한 그래프 이미지/ 브램드검색, 검색광고, 배너광고 순으로 비용율이 늘어나고, C-Target배너광고에서 동일 매체 비용율 대비 3.1%p 줄어들며, 대출업권에 유리한 검색광고와 비교 시에도 0.8%p저렴한 비용율로 운영됩니다.

고객 DB 수집 및 상품 가입

보험 상품에 적합한 고객을 신용정보를 활용하여 1차 필터링 진행 가입 자격 요건을 갖춘 고객 직접 타겟팅하여 DB수집 및 가입 건 큰 폭 개선

  • 1. A사 DB수집(보험료 계산) 캠페인

    보험/재테크 관심사만 적용한 [A] 그래프와 관심사와 함께 신용정보타겟 모수(연 소득 2,300만원 이상의 급여 소득자, 신용/체크카드, 6개월 이상 보유자 등) 사이의 교집합을 표시한 [B] 그래프 비교 이미지 보험/재테크 관심사만 적용한 [A] 그래프와 관심사와 함께 신용정보타겟 모수(연 소득 2,300만원 이상의 급여 소득자, 신용/체크카드, 6개월 이상 보유자 등) 사이의 교집합을 표시한 [B] 그래프 비교 이미지 A그룹과 B그룹의 보험료 계산당 단가를 비교한 그래프 이미지/ 매체 관심사에 신용정보 타겟(C-TARGET) 교집합 적용 시, 전환단가 65% 개선됩니다. A그룹과 B그룹의 보험료 계산당 단가를 비교한 그래프 이미지/ 매체 관심사에 신용정보 타겟(C-TARGET) 교집합 적용 시, 전환단가 65% 개선됩니다.
  • 2. B사 보험 상품 가입 건 확보 캠페인

    광고 진행 상품은 대출상환 보장보험으로, 대출을 보유한 고객이 사고·사망 시, 보험사가 대신 대출금을 상환해주는 보험입니다. Problem: ‘대출 보유자‘가 가입 조건으로, 핵심 타겟이 특수하여일반 DA 운영 시 1개월 간 가입 0~2건 발생 > 일반DA와 C-Target DA의 가입완료건(bar 그래프)과 가입단가(line 그래프)를 비교한 그래프 이미지/ 가입건은 9배 상승, 가입단가는 80% 줄어듭니다. Problem: ‘대출 보유자‘가 가입 조건으로, 핵심 타겟이 특수하여일반 DA 운영 시 1개월 간 가입 0~2건 발생 > 일반DA와 C-Target DA의 가입완료건(bar 그래프)과 가입단가(line 그래프)를 비교한 그래프 이미지/ 가입건은 9배 상승, 가입단가는 80% 줄어듭니다.

비금융 프리미엄 고객 유입 목적

프리미엄 고객 유입 확보를 위한 신용정보 타겟팅 운영 매체 기반의 관심사 타겟이 아닌 실정 정보 활용으로 높은 진성 고객 매칭율

  • 1. 결혼정보 서비스업종 A사 캠페인

    결혼정보 서비스업종 A사 캠페인 매칭률
    직업 구분 매체 타겟팅 신용정보 타켓팅
    간호 및 기타 의료사 0% 6%
    공무원/공사 8% 6%
    교사 및 강사 0% 4%
    변호사/법조인 0% 1%
    사무/금융직 6% 13%
    승무원/항공관련 0% 1%
    연구원/엔지니어 6% 9%
    유학생/석·박사 과정 0% 2%
    의사/한의사/약사 0% 3%
    건축/설계 13% 7%
    서비스/영업 23% 11%
    예술가/프리랜서 0% 1%
    자영업/사업 23% 11%
    기타 21% 24%
    구분 내 합계 100% 100%

    高 소득 직업군 매체 타겟팅 21% 신용정보 타겟팅 46%

    2배 이상 우수
  • 2. 전업종 B사 캠페인

    X축을 일반 캠페인과 신용정보 캠페인(부동산 보유, 전문직 종사자, 카드 소비 패턴, 연 소득, 가처분 소득 등) 순으로 구성하여, 클릭률과 클릭당비용으로 유튜브 영상 캠페인 타겟팅 별 성과를 비교한 그래프 이미지/ 고소득자를 타겟팅 했을 때 신용청보 캠페인이 클릭단가 85% 적고, 클릭률은 16% 증가합니다.

신용정보 활용 프로파일링 및 각종 보고서 작업

전환 고객 신용정보 프로파일링

세일즈(대출 실행) 발생한 고객 대상, 신용정보를 프로파일링하여 핵심 소구점, 타겟 문안 등 광고 소재 구성에 활용 가능

  • 대출 실행 고객 신용 포트폴리오

    1.카드 이용 행태 : 12개월 월 평균 카드 서비스 이용 금액

    카드 이용 행태
    직업 구분 매체 타겟팅 신용정보 타겟팅
    약 185만원 약 74만원 약 123만원

    2. 대출 이용 행태 : 대출 실행 전 업권 별 대출 보유 유무

    대출 이용 행태

    보유

    미보유

    34.4%

    65.6%

    46.6%

    53.4%

    27.0%

    73.0%

    76.8%

    23.3%

    은행 카드 캐피탈 저축은행

    3. 대출 이용 행태 : 대출 실행 전 업권 별 보유 대출 잔액 (기 대출 보유자)

    대출 이용 행태
    은행 대출 카드 대출 캐피탈 대출 저축은행 대출
    약 1,560만원 약 510만원 약 1,290만원 약 870만원
  • 핵심 소구점 및 키 메시지 도출

    분석 결과
    대출 실행 고객 중 저축은행 업권 기 대출 1건 이상 보유자의 비중이 높음
    1금융권 제외 시, 캐피탈 업권의 대출 잔액이 높음
    분석 결과 활용하여 핵심 소구점 및 타겟 문안 도출
    저축은행 기 대출자 대상 ‘추가대출‘ 소구
    타 업권의 대출금 보유자 대상 ‘대환대출‘ 소구
    광고 소재제작 예시
    타사 대출이 있어도 OK, 추가 대출이 필요할 때, OOO 저축은행

(금융) 시장 현황 보고서

금융시장의 전반적인 현황을 확인하고 고객사 및 경쟁 업권 간 포지셔닝 및 시장 포트폴리오 분석 및 제공

  • NICE 전 업권 시장 분석

    성별과 연령으로 구분한 조회 건수(플랫폼 제외)
    구분 조회 건수(플랫폼 제외)
    성별&연령 인터넷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남자 / 1-20대 남자 / 2-30대 남자 / 3-40대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0000
    CB스코어로 구분한 조회 건수(플랫폼 제외)
    구분 조회 건수(플랫폼 제외)
    CB스코어 인터넷은행 캐피탈 저축은행
    남자 / 1-20대 0000 0000 0000
    남자 / 2-30대 0000 0000 0000
    남자 / 3-40대 0000 0000 0000
    성별과 연령으로 구분한 조회 건수(플랫폼 제외)
    구분 조회 건수(플랫폼 제외)
    개설건수 개설금액(백만원) 구성비 T/S(백만원)
    남자 / 1-20대 0000 0000 0000 0000
    남자 / 2-30대 0000 0000 0000 0000
    남자 / 3-40대 0000 0000 0000 0000

    전반적인 금융시장 및 경쟁 업권 분석을 통해 영업 마케팅 전략 컨설팅

  • 경쟁 업권 간 포지셔닝 확인

    2022년 00월 경쟁 업권 간 실적 포트폴리오
    구분 2022년 00월
    경쟁군 분류 개설건수 개설금액(백만원) 구성비 T/S(백만원)
    고객사 0000 0000 0000 0000
    경쟁군A 0000 0000 0000 0000
    경쟁군B 0000 0000 0000 0000
    경쟁군C 0000 0000 0000 0000
    경쟁군D 0000 0000 0000 0000
    총합계 0000 0000 0000 0000
    광고주 금융기관의 경쟁 업권 간 실적 포트폴리오
    거래기간(월) 광고주 금융기관
    건수 금액(백만원) 구성비 T/S(백만원)
    0 0000 0000 0000 0000
    1 0000 0000 0000 0000
    2 0000 0000 0000 0000
    3 0000 0000 0000 0000
    4 0000 0000 0000 0000

    경쟁 업권 간 다양한 실적 포트폴리오를 비교하여 열위적인 부분 보완 제안

여러 업종의 브랜드와 협력 관계를 맺어가고 있으며,
함께 성장의 시너지를 만들 수 있는 파트너를 기대합니다.

삼성전자, 배달의 민족, KB자산운용, 안국약품(주), OK!저축은행, 현대카드, 한화투자증권, GOLDSPOON, 삼성자산운용, SBI저축은향, LENDIT, 하나생명, TOGETHER FUNDING, 웰컴디지털뱅크(웰컴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Hyundai Capital, 진주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MerLife, 하나저축은행, NH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현대렌탈케어, 상상인저축은행, 다울저축은행, NOBLE KLASSE, KB저축은행, Talentbank, 페퍼저축은행, KC MOTORS, FM Funding, BNP 파라바 카디프생명, TRUSTAY, 듀오, 메리츠화재, Bank Mail, 알다, 삼성카드, 상성증권, 청호나이스, OKPOS 로고 모음 삼성전자, 배달의 민족, KB자산운용, 안국약품(주), OK!저축은행, 현대카드, 한화투자증권, GOLDSPOON, 삼성자산운용, SBI저축은향, LENDIT, 하나생명, TOGETHER FUNDING, 웰컴디지털뱅크(웰컴저축은행), IBK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Hyundai Capital, 진주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MerLife, 하나저축은행, NH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현대렌탈케어, 상상인저축은행, 다울저축은행, NOBLE KLASSE, KB저축은행, Talentbank, 페퍼저축은행, KC MOTORS, FM Funding, BNP 파라바 카디프생명, TRUSTAY, 듀오, 메리츠화재, Bank Mail, 알다, 삼성카드, 상성증권, 청호나이스, OKPOS 로고 모음

데이터분석 및 컨설팅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분석 능력 보유 : 구글애널리틱스, 앱스플라이어, 에어브릿지

구글애널리틱스, 앱스플라이어, 에어브릿지 로고 구글애널리틱스, 앱스플라이어, 에어브릿지 로고

데이터 컨설팅 : 금융

NICE평가정보와 고객사 내부 데이터 연동을 통해 신용정보 활용한 신규 시나리오 발굴 및 자체 CRM 모형 컨설팅

  • 신규 고객
    광고 시나리오 발굴

    기존 고객 신용정보 프로파일링
    → 유사 고객군 대상 맞춤 광고

  • DATA
  • 정보 기반
    CRM 마케팅 모형 개발

    광고주 CRM 모형에 신용정보를
    추가 구축하여 내부 고객 관리 체계화

1.NICE만의 정보를 활용하여, 업권 내 고객사의 상품 진단 및 피드백 제공

금융 업권 내 고객사 상품 진단 예시

분류, 조회건, 실행건, 총 실행액, 실행률, T/S, 금액비중 순으로 구성된 [고객사]와 경쟁군A~경쟁군N 사이의 상품 진단 예시 목록입니다. 분류, 조회건, 실행건, 총 실행액, 실행률, T/S, 금액비중 순으로 구성된 [고객사]와 경쟁군A~경쟁군N 사이의 상품 진단 예시 목록입니다.

Insight - 실행 규모는 4번째로 상위권 - 경쟁군 대비 낮은 한도 경쟁력, 전략 검토 필요 - 브랜드 인지도 (조회 건)가 유사한 경쟁군C 대비 취급 규모가 적음 - 경쟁군 대비 실행율이 높은 편으로, 금리 또는 리워드성 프로모션으로
 조회 건 중심의 마케팅 전략 필요

2.액션 실행 고객을 프로파일링하여 동일 업권 내 고객사의 포지션 안내 및 마케팅 전략 제시

금융 업권 내 고객사 경쟁군 진단 예시

[고객사]와 경쟁군들의 신용점수 분포 비율 예시 그래프, 금융 액션 실행 고객 기준으로 신용점수(구.신용등급) 분포 비율을 1등급~10등급으로 구분

Insight 경쟁군 대비 高 신용도 고객의 비중이 적은 편, 따라서 우량고객 유입 중심의 마케팅 전략 필요

3. 고객 프로파일링 데이터는 광고 소재 전략 운영에도 활용 가능

금융 업권 소재 전략 기획 예시

고객 프로파일링/ 1. 주요 대출금: 고객 전반-500만원 이하(소액), 남성 4050 연소득 4천 이하-2천만원 이하/ 2. 대출 이용 패턴: 캐피탈-주로 1개 계좌보유-평균 대출액 1.3천만원, 저축은행-1~3개 계좌 보유-남성 고객 중심-40대 남여 다중채무 다수-평균 대출액 8.9백만원/ 3. 핵심고객층: 여자 30~40대-남자 30~50대-연 소득 4천 이하/ 4. 카드이용패턴: 30대-카드론, 40대-할부-카드론-현금서비스, 50대-카드론-현금서비스 고객 프로파일링/ 1. 주요 대출금: 고객 전반-500만원 이하(소액), 남성 4050 연소득 4천 이하-2천만원 이하/ 2. 대출 이용 패턴: 캐피탈-주로 1개 계좌보유-평균 대출액 1.3천만원, 저축은행-1~3개 계좌 보유-남성 고객 중심-40대 남여 다중채무 다수-평균 대출액 8.9백만원/ 3. 핵심고객층: 여자 30~40대-남자 30~50대-연 소득 4천 이하/ 4. 카드이용패턴: 30대-카드론, 40대-할부-카드론-현금서비스, 50대-카드론-현금서비스

인사이트 예시 대환대출소액대출 비중이 높은
‘카드론‘의 고객 유치할 수 있는
소구포인트 강조